새날복지회 로고

  • 페이스북
  • 트위터
HOME커뮤니티포토갤러리
「행복한 세상으로 바꾸는 사랑의 열정가 고사리봉사단! 힘찬 시작을 알리다」
등록일 l  2015.05.21 조회수 l 3452
첨부 l  지역아동센터_연합_고사리봉사단_4기_발대식_1.JPG
지역아동센터_연합_고사리봉사단_4기_발대식_3.jpg
SAM_5480.JPG
1432107825758.jpg
지역아동센터_연합_고사리봉사단_4기_발대식_2.JPG










성남시 중원구 즐거운학교지역아동센터, 맑은샘지역아동센터, 상대원푸른학교지역아동센터, 분당구 청솔지역아동센터, 수정구 힘찬지역아동센터는 20일 오후 중원구청 대회의실에서 고사리봉사단 4기의 발대식을 열고 사랑과 나눔의 봉사활동을 위한 힘찬 시작을 알렸다.

“고사리봉사단”은 어려운 환경에 있는 아동들이 베품의 손길을 겪으면서 이웃과 더불어 사는 가치를 갖고 활동하고자 하는 초등학교 고학년으로 구성된 지역아동센터 연합 봉사단이다.

고사리봉사단은 성남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와 자원봉사 활동의 참다운 의미를 깨닫고 건강한 인성의 형성과 배움을 실천하고자 한다. 어려운 어르신들을 찾아가 도움의 손길을 전하고 각종 지역 환경을 깨끗하게 하는 캠페인 및 봉사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성남시 박윤희 시의원, 양시종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경기지부장, 성남시 지역아동센터 센터장들이 참석해 발대식을 축하하였다.

고사리봉사단의 첫 울림인 발대식을 시작으로 고사리봉사단은 지역사회에 작은 손길로 큰 행복을 전달하는 아동 자원봉사단으로서 활동 하며,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자긍심과 아이들 자신의 자존감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글 l  성남시지역청소년센터 제 7회 만화그리기 대회 수상작품 성남시장상(동광고등학교 1학년 이제연)
다음글 l  2016 새날가족운동회^^